한눈에 보는 콘솔 업데이트

Cloudbric은 웹 보안이 익숙하지 않은 사람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사용 편리성, 접근성은 콘솔에서부터 시작되기에 더욱 매끄러운 사용감 위한 새로운 감성의 UI/UX를 준비했습니다.

Cloudbric, 새로운 콘솔를 소개합니다. 

 

 

1. Dashboard

더 부드러운 색감을 사용하여 보기 편안한 UI로 변경되었습니다. 편의성을 고려한 디자인과 주요 정보를 한눈에 모니터링 할 수 있는 배치로 공격 트래픽과 일반 트래픽을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2. 다중 웹 서버 IP/CNAME 등록

다중 웹 서버 IP/CNAME 등록으로 사용자의 Load Balancing(부하 분산)을 지원합니다. 편의에 따라 사용자가 CNAME을 등록하거나 다중 웹 서버 IP들을 수동으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3. 보안 인증 마크 (Web Seal) 적용

웹 사이트의 신뢰를 높일 수 있는 웹실 등록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사용자가 웹실 노출 위치를 직접 고를 수 있으며, 마우스 Cursor 위치에 따라 웹실의 디자인이 바뀌게 됩니다.

 

 

       

(Cursor On)                                       (Cursor Off)


4. 국가별 IP 접근 제어

사용자 접근성을 고려하여 국가별 IP 차단 옵션 위치를 대시보드에서 설정 페이지로 변경했으며, 기존의 국가 차단국가(Blacklist) 옵션 외에도 허용국가(Whitelist) 설정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허용 국가(Whitelist)는 사용자가 설정하는 지정 국가의 IP 보유자만이 해당 사이트에 접근이 가능하며, 그 외 모든 국가들은 자동으로 접근이 제한됩니다. 차단하려는 국가가 많은 사용자는 허용 국가, 허용하려는 국가가 많은 사용자는 차단 국가 설정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5. URL 제외하기

URL 제외하기 옵션을 통해 더욱 세밀한 탐지/차단 설정이 가능해졌습니다. 특정 URL으로 들어오는 트래픽에 대해 탐지/차단을 원하지 않으시면 해당 탭에서 URL를 등록해주세요.

※ 주의: 등록한 해당 URL의 트래픽에 대해서는 Cloudbric 웹방화벽이 어떠한 보호도 하지 않습니다. 이 점 유의하여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6. DDoS 방어 설정 기능 추가

DDoS 방어 기능이 Connection, Request 수 제한 옵션 추가로 인해 더욱 고도화되었습니다. 기존에는 DDoS 공격 탐지 기준이 표준 값으로 고정되어 있었으나, 신규 옵션으로 사이트 특성에 따라 별도 관리가 가능해졌습니다.

※ 주의:  FTP, IMAP 및 HTTP와 같은 프로토콜은 여러개의 Connection을 만들 수 있음으로 제한을 너무 낮게 설정하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회사, 공공 장소 등에서도 내부 네트워크의 많은 PC가 하나의 공용 IP 주소를 공유할 수 있음을 유의하시고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새로운 콘솔에 대한 소개는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
추가 문의 사항이 있으신 경우 support@cloudbric.com로 연락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