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엔진에 AI를 탑재, VISION이란 무엇인가

보안 업계에도 AI가 빠르게 침투하고 있습니다.
많은 보안 업체에서 자사 솔루션에 AI를 도입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브릭 역시 AI가 기존 보안 서비스에 탑재 되었을 때의 시너지 효과를 인지하고 연구를 진행해 왔습니다.
그 결과, 딥러닝머신을 보안 엔진에 적용할 수 있게 하는 기술을 개발하였고 현재 한국, 일본, 미국 특허 출원을 완료한 상태입니다.
AI를 탑재한 클라우드브릭의 보안엔진은 더욱 진화한 모습으로 웹사이트를 안전하게 보호할 것입니다.

ai-vision

보안엔진에 딥러닝 엔진을 적용하는 법

일반적으로 딥러닝 머신의 학습에는 오직 68개의 문자만 인식이 됩니다.
이는 영어 소문자, 숫자, 일부 기호로 이루어져 있으며 영어 대문자나 다양한 특수기호, 심지어 각 나라의 언어까지 사용되는 웹 트래픽을 학습시키기에는 역부족입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클라우드브릭은 16진수를 이용하여 웹 트래픽을 적절하게 인식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기존 보안엔진과의 차이점

물론 클라우드브릭의 기존 보안 엔진 역시 업계 상위 탐지율을 자랑하는 기술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개발한 AI기술은 기존의 보안엔진을 더욱 편리하게 사용하기 위해 고안된 것입니다.
딥러닝 머신의 적용이 완료되면, 웹사이트 각각의 트래픽 특성을 학습하여 커스터마이징면에 있어 더욱 강점을 갖게 됩니다.
웹사이트 운영자가 웹 방화벽을 도입하고자 할 때에는 해당 웹사이트의 트래픽 특성을 이해하지 못하고 정상적인 트래픽을 공격으로 오인하여(오탐지) 웹서비스에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가장 걱정합니다.
클라우드브릭의 AI기술인 VISION은 이러한 유저의 고민을 해소해주는 해결사가 될 것입니다.

ai-cloudbric

AI가 사이버 생태계를 보호

인공지능 리모컨, 인공지능 가전, 인공지능 리셉션까지.. 인공지능(AI)는 점점 더 활발하게 일상생활에 침투하고 있습니다.
이는 모두 생활을 편리하게 해주는 것들이며 사람들의 수고를 덜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클라우드브릭의 인공지능 VISION은 사이버 생태계를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보호하는 데에 기여할 것입니다.
각 웹 사이트의 트래픽 특성을 학습하여 서비스가 원활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하면서, 웹 공격에 대해서는 예리하게 구별할 것입니다.
해당 기술은 올해 1분기 내에 적용되어 시험운영(베타)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며 추후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공지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