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브릭(Cloudbric) 리버스 ICO: 알면 도움되는 보안 정보들

[클라우드브릭 분산 범용 보안 플랫폼]

클라우드브릭 팀이 알립니다: 클라우드브릭이 본격적으로 리버스 ICO 프로젝트의 착수를 선언합니다. ICO에 대한 세부 설명, 다가오는 토큰 세일, 그리고 백서에 대한 모든 것은 클라우드브릭 ICO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클라우드브릭 팀과의 실시간 대화 및 질의응답을 할 수 있는 CLB 텔레그램 채널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리버스 ICO 란 무엇인가요?

수많은 ICO 들이 유행처럼 생겨나는 요즘 같은 시대에, 코인에 관심이 없는 사람들도 ‘ICO’ 라는 단어를 심심치 않게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ICO는 Initial Coin Offering의 약자로, 기업이 자사의 암호화폐를 판매하는 크라우드펀딩의 한 종류입니다. 초기 사업 단계에서 자금 확보를 목적으로 ICO가 시행되는 경우가 많다 보니, 많은 기업들이 새로이 시작하는 스타트업으로, 온전한 기술력 혹은 제품을 보유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리버스 ICO는 그 반대의 성향을 갖고 있습니다. 리버스 ICO를 추진하는 기업들은 이미 판매되고 있는 솔루션, 고객층, 매출 등이 있는 상황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려는 것입니다. 클라우드브릭 또한 범용 보안 플랫폼을 만들고 사이버 위협 정보를 블록체인에 분산화 시킴으로써 리버스 ICO에 첫 발을 내딛으려 합니다.

범용 보안 플랫폼을 소개합니다

Cloudbric’s Universal Security Platform Solutions[클라우드브릭의 범용 보안 플랫폼이 제공하는 솔루션]

많은 분들이 아시듯 (모르시는 분들은 이번 기회에),  클라우드브릭은 많은 수상을 통해 증명된 웹 어플리케이션 보안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이며, 일정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에 클라우드브릭은 현재의 서비스를 기반으로 보안을 필요로 하는, 보다 다양한 사용자 층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확장 개발을 하려 합니다. 그에 맞춰 새로 거듭난 클라우드브릭 범용 보안 플랫폼을 소개합니다.새로운 클라우드브릭 보안 플랫폼은 3가지 주요 요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웹 보안, 모바일/PC 보안, 그리고 보안 리서치 툴. 사용자들은 하나의 보안 플랫폼을 통해 필요에 의한 다수개의 보안 솔루션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솔루션을 하나의 플랫폼으로 사용하는 만큼 능률을 최대화하였고, 사용자는 성장하는 클라우브릭 생태계의 일원으로 여러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추가로, 사이버 공격 정보는 블록체인을 통해 공개되며, 보안 커뮤니티의 귀중한 자원 역할을 할 것입니다. 클라우드브릭이 탐지한 악성 위협 정보 또한 모든 사용자에게 공개되며, 클라우드브릭 랩스에 있는 툴을 사용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대중들도 위 정보를 볼 수 있는 권한이 있으며, 이는 보다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온라인 사회를 도모하기 위함입니다.

향상된 보안 기술

클라우드브릭의 개편될 웹 보안 기술의 핵심은 인공지능 기반의 딥러닝 엔진입니다. 이 말인즉슨, 클라우드브릭은 보안 시장에서 가장 정확하고 높은 수준의 보안 기술력을 갖게 될 것입니다. 딥러닝 엔진의 효율성과 지능은 해당 기술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에 의해 더욱 더 강화될 것입니다.간략히 설명하자면, 인공지능 기반 시스템이 지식과 힘을 얻는 근원은 인공지능 탐지 엔진으로의 지속적인 데이터 입력입니다. 입력된 데이터를 이용해  엔진이 스스로 특정 패턴과 행동에 대한 분석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인공지능 시스템은 지능과 정확성 면에서 상당한 성장률을 보일 것입니다.클라우드브릭의 딥러닝 엔진 모듈의 사용자들은 자동으로 그리고 익명으로 사이버 공격 로그와 데이터를 클라우드브릭에 전송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기여하는 사용자들이 많고 지속될수록, 보안 수준이 향상됩니다. 모두가 윈-윈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주요 특장점

CLB Token Ecosystem[CLB 토큰 시스템 소개]

클라우드브릭의 리버스 ICO 중 가장 흥미 돋는 사항은 아마도 자사의 암호화폐, CLB 토큰이 아닐까 합니다. 클라우드브릭의 보안 보상 프로그램을 통해 보안 서비스를 사용하거나, 클라우드브릭 랩스 커뮤니티에 기여하는 사용자들에게 무료 CLB 토큰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본 프로그램의 주요 목적은 사용자들이 널리 보안을 사용하도록 동기부여 하는것입니다. 예를 들면, 사용자가 클라우드브릭 웹 보안 서비스를 사용하면서 딥러닝 엔진의 성장에 기여하고 싶다면, 클라우드브릭이 CLB 토큰을 분배함으로써 보안 커뮤니티에 대한 기여에 감사의 표시를 할 것입니다. 모바일/PC 보안 서비스를 사용하거나 클라우드브릭 랩스에 위협 정보를  제공하는 사용자들 또한 CLB로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CLB 토큰의 가장 큰 이점은 보상받은 토큰의 사용입니다. CLB는 가까운 시일에 국내외 여러 암호화폐 거래소에 상장될 예정입니다. 사용자들은 CLB 토큰을 상장된 거래소에서 BTC, ETH, 및 거래소에서 제공하는 다른 암호화폐로 전환 가능합니다. 마찬가지로, CLB 토큰은 클라우드브릭의 파트너 네트워크인 Secure Web Alliance에서 독점적인 할인과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됩니다.  

위협 정보 분산화

Cyber Threat Information Decentralized[분산화된 사이버 위협 정보]

최근 들어,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시키는 사업들이 각양각색의 산업에서 수없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이들이 브록체인을 통한 정보 분산화의 잠재적 가능성을 보고 있다는 뜻입니다. 클라우드브릭 또한 이 혁명의 일부가 되어 사이버 보안 시장에서 필요로 하는 변화를 가져오고자 합니다.오늘의 보안 시장엔 여러 문제점들이 있지만, 그 중 가장 큰 문제는 독점화된 위협 정보입니다. 보안을 제공하는 기업들은 고객들로부터 방대한 양의 위협 정보를 (예. 취약 정보, 해킹 패턴, 악성 IP, 악성 파일 등) 수집하지만, 데이터는 누구와도 공유되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기업들은 새로운 보안 제품,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위협 데이터 리포트 발간 등으로 이익을 봅니다.클라우드브릭은 이러한 기업들의 위협 정보 독점화를 끝내기 위해 모든 정보를 분산시키고 투명하게 공개 및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모든 정보는 클라우드브릭 분산 범용 플랫폼을 통해 블록체인에 기록되고 공공의 정보로 거듭날 것입니다.클라우드브릭은 위협 정보를 클라우드브릭 랩스를 통해 툴과 자원의 형태로도 제공 할 것입니다. 클라우드브릭 랩스의 베타 버전은 이미 출시 되었고 다음의 서비스들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BlackIPedia, WAFER, 및 Threat Index. 사용자들은 클라우드브릭 랩스의 확장과 사이버 공격 정보가 대중화 되는데에 직접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클라우드브릭의 리버스 ICO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웹 사이트 LinkedIn, Twitter 및 Facebook를 참고하세요.문의사항이 있으시거나 클라우드브릭 팀과 실시간으로 대화하고 싶으시면 텔레그렘 채널, 오픈 카카오 채팅방을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 채팅방: https://open.kakao.com/o/g9vtpDL        텔레그램: https://t.me/cloudbric

뉴스레터 구독: https://www.cloudbric.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