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브릭, AI 보안 서비스 출시

AI 기반 보안 서비스로 원활한 웹사이트 운영 지원

 

클라우드브릭이 딥러닝 머신 기술을 활용한 인공지능 엔진인 ‘VISION’을 출시하였습니다.

vision-cloudbric-ai-security-release
“웹 방화벽의 한계를 넘어서는 AI기반 보안 서비스,VISION”

 

AI기반 보안 서비스 [VISION]은 딥러닝 머신이 웹 트래픽 특성을 학습하여 각 웹 사이트에 맞춘 탐지, 차단을 실행하도록 하는 것으로, 정상적인 통신을 악의적인 공격으로 잘못 판단하여 차단하는 ‘오탐지’가 발생하는 웹 방화벽 서비스의 약점을 보완하고자 만들어졌습니다.

또한, 계속하여 새로운 웹트래픽 데이터를 학습한 딥러닝 머신을 추가하는 ‘증분학습’을 적용하여 높은 정확도를 유지하도록 했습니다.

 

클라우드브릭의 웹 방화벽은 타 서비스와 다르게 ‘논리연산기반 탐지엔진’을 탑재하여 이미 높은 탐지력과 낮은 오탐지율을 인정받고 있으나, 인공지능 기술을 결합하여 한층 더 스마트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VISION서비스를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공격 트래픽], [정상 트래픽]을 직접 선택 가능”

VISION의 주 기능은 각 웹 사이트의 트래픽 특성 학습입니다.이는 ‘공격’ 또는 ‘정상’ 판정이 모호한 트래픽 데이터를 인공지능이 사용자에게 보여주고, 이후 사용자가 분류한 데이터를 딥러닝 과정을 통해 인공지능이 스스로 공격 및 정상 트래픽 식별을 향상시키는 고도의 기술입니다.이런 과정을 통해 사용자의 웹 사이트에 잠재적 위험으로 작용하는 다양한 공격 패턴을 인공지능이 예측하여 방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vision-deep-learning 클라우드브릭 정태준 대표는 “웹 서버 보안 서비스를 이용하는 많은 고객들이 웹 방화벽의 탐지엔진에서 오탐지가 발생하진 않을지, 오탐지가 발생했을 때의 대응 속도가 너무 느려 웹사이트 유저들이 불편을 겪지 않을지 걱정하고 있다.”며, “당사의 웹 방화벽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해당 기술을 개발하였으며, 각 웹사이트에 맞춘 ‘맞춤형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클라우드브릭은 해당 딥러닝 머신 기술을 한국, 미국, 일본에 특허출원 완료했으며, 올해 2분기 이내에 모바일앱에서도 해당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클라우드브릭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웹 사이트 LinkedIn, Twitter 및 Facebook를 참고하세요.

문의사항이 있으시거나 클라우드브릭 팀과 실시간으로 대화하고 싶으시면 텔레그렘 채널, 오픈 카카오 채팅방을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 채팅방: https://open.kakao.com/o/g9vtpDL

뉴스레터 구독: https://www.cloudbric.com/newsletter/?lang=ko